728x90
728x170
마우스 움직임에 따라 카메라 시점을 이동하는 방법입니다.
아래 Script를 Main Camera에 Add 하면 됩니다.
마우스 움직임을 Input.GetAxis로 X, Y 값을 가져와 카메라의 eulerAngles을 변경하여 시점을 이동합니다.
또한 Mathf.Clamp를 이용하여 하늘, 땅을 보았을 때 -90~90 도 제한을 걸어서 한 바퀴 돌지 않도록 합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amRotation : MonoBehaviour
{
// 회전속도
public float rotSpeed = 200f;
// 회전값 변수
private float mx = 0;
private float my = 0;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float x = Input.GetAxis("Mouse X");
float y = Input.GetAxis("Mouse Y");
mx += x * rotSpeed * Time.deltaTime;
my += y * rotSpeed * Time.deltaTime;
// my 값을 -90 에서 90 까지로 제한하기
my = Mathf.Clamp(my, -90, 90);
transform.eulerAngles = new Vector3(-my, mx, 0);
}
}
결과
728x90
그리드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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