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amarin Forms 에서
푸쉬알림을 Firebase, App Center 를 이용해서 처리하는 방법을 간략히 정리해봅니다.
https://firebase.google.com/ 가입 후 (구글 및 다른 계정으로도 로그인 가능)
https://console.firebase.google.com/ 로 이동하여 프로젝트 추가
Android 앱에 Firebase 추가 선택
안드로이드 프로젝트의 패키지명 기입 후 앱등록 이후 2,3 단계는 그냥 확인.
좌측 상단의 톱니바퀴 선택 후 프로젝트 설정으로 이동하고
클라우드 메시징 탭을 선택.
위그림과 같이 Server Key 와 SenderId 정보를 기억.
https://appcenter.ms 사이트로 이동하여 가입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및 구글, 페이스북 으로 로그인 가능)
App 만들기 하여 아래 그림과 같이 Android 와 Xamarin 을 선택 하여 이름 지정 후 생성
Push 를 선택하고 가이드에 따라 코딩.
AndroidManifest.xml 파일에 아래 내용 추가
<permission android:protectionLevel="signature"android:name="${applicationId}.permission.C2D_MESSAGE" />
<uses-permissionandroid:name="${applicationId}.permission.C2D_MESSAGE" />
${applicationId} 은 패키지명으로 변경 해야함.
안드로이드인 경우 아래 처럼
Push.SetSenderId("{SenderId}");
AppCenter.Start("282b7f5d-18b4-4e26-8920-8414d6df405b", typeof(Push));
Xamarin Forms 인 경우 아래 처럼 코딩
Push.SetSenderId("{SenderId}");
LoadApplication(new App());
SenderId 는 1번에서 기억해 놓은 senderID 를 이용
▼ Firebase 의 Server Key 기입
안드로이드에서 permission 을 INTERNET 도 주어야 함
AndroidManifest.xml 파일에 아래 내용 추가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INTERNET" />
참고링크
https://docs.microsoft.com/en-us/appcenter/sdk/push/xamarin-android
다른 방법
https://onesignal.com 을 통해서도 처리 가능
=> https://www.youtube.com/watch?v=EPIrNxuwAj8&t=851s
=> https://documentation.onesignal.com/docs/xamarin-sdk-set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