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완전한 객체지향 언어이다.


- 모든 변수나 함수는 반드시 클래스에 속해야 하며 전역 함수나 변수를 만들수 없다.


- 다중 상속을 지원하지 않으며 포인터를 쓸수 없다.


- 대입 연산자 오버로딩이 금지되어있다.


- 전처리기가 사라졌다.


- 가비지 컬렉션 기능이 있어 할당된 메모리를 해제하지 않아도 된다.


- 메모리 누수를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사용된 객체는 자동으로 제거된다.


- 정수형과 논리형이 완전히 분리되었다.


- 함수 포인터를 델리게이트가 대신한다.


- case에서 break가 빠지면 에러로 처리한다.


- 초기화되지 않은 변수는 에러 처리한다.


- 암시적 변환(캐스팅)은 위험할 경우 에러로 보고된다.


- 배열 경계를 점검하여 범위를 벗어나면 예외를 일으킨다.


- 변수의 오버플로우도 예외로 처리된다.


- 예외 처리구문에 finally를 지원한다.


- 인터페이스로 다중상속 효과를 낼수있다.


- 디폴트 인수를 지원하지 않는다. 오버로딩으로 대신할수는 있다.


- 클래스간의 프렌드 지정을 할수 없다. 어셈블리끼리는 가능.


- 비트 필드를 지원하지 않는다.


- 네이티브 코드는 만들수 없다.


- /// 다음에 XML 형식의 주석을 작성해 놓으면 소스 문서화를 자동으로 할수있다.


- 명칭의 첫문자로 @를 사용할수 있다.


- 키워드앞에 @를 사용하면 명칭으로 사용이 가능하다.(ex @for, @while, @class 등)


- 유니코드를 명칭으로 사용할수 있다.(ex int 합산값 = 0;)

 

 

출처 : http://cafe.naver.com/xamarin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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