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코인(Ripple)은 비트코인(Bitcoin)의 단점을 보완한 암호화 통화로 전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BTC"는 P2P방식을 이용한 단순한 암호화 통화인 반면 리플코인의 "XRP"는 상호간의 송금 서비스 요소를 가집니다. 최근에는 구글 벤쳐스(Google ventures)의 투자 확정 및 미국,독일 등의 은행에서 리플 결제 시스템 도입을 확정 짓는 등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가상화폐입니다.

(Bitcoin)의 진화판이라고 하는 리플코인(Ripple)은 비트코인과 같은 대중도에는 도달하지 않았지만 비트코인의 단점을 극복 하고 리플코인의 암호화 통화인 "XRP"를 이용해 세계 각국의 통화 교환이 가능하므로 편리성이 매우 높고, 구글에서 출자하고 있다는 점에서 미래의 비트코인을 웃도는 가치가 있을 것이라고 세계 각국에서 주목하고 있습니다.

만일 비트코인과 유사한 길을 가게 된다면 리플코인의 가치는 상상할 수 없을 것입니다.

XRP"는 암호화 통화이지만 성격은 원유 및 금 등의 자원과 비슷합니다.
원유와 금은 지구상에 존재하는 양이 정해져있어 언젠가는 고갈 될 것입니다.
존재량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세계적으로 보급되면 될수록 희소성이 높아져 그 가치가 상승되게 됩니다.

원유는 연료로서의 수요가 있지만 금은 필수적인 수요는 그다지 없습니다. 그래도 자산으로써의 금의 가치 상승은 존재량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리플코인의 암호화 통화인 "XRP"는 세계 공통 통화로써의 수요, 제한된 존재량의 특징이 있습니다.
리플코인의 "XRP"의 존재량은 1,000억개로 공표되고 있습니다. "XRP"의 수요가 높아져 시장에 흐르는 "XRP"가 적을 수록 수요와 공급 의 균형이 무너져 "XRP"의 희소성이 증가하고 가격이 상승해 나가는 것입니다.
그 전례로 비트코인의 "BTC"의 가격이 최대 10만배가 된 것은 가상화폐 시장의 시작이자 혁명이였습니다.

그 비트코인의 단점을 보완한 차세대 암호화 통화가 리플코인의 "XRP"입니다.
구글 벤쳐스에서 리플코인에 투자를 결정한 이유, 그리고 리플마켓코리아(주)에서 리플코인의 국내 보급 확대를 결정한 이유를 이제 이해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출처 : http://stevekorex.blogspot.kr/2014/12/what-is-ripplexrp.html

+ Recent posts